동두천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시민의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동두천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시민의 건강증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4.01.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과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승훈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장과 각 기관의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됐다.

양 기관의 주요 협력 내용은 △동두천시민에게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교류 협력을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과 보호에 앞장 △교육, 지역축제 등 우호교류 및 의료혜택 제공에 대한 사항 등이다.

동두천시는 그동안 종합병원과 3차 의료기관이 없어 응급, 중증 환자 발생 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협력체계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 간 긴밀한 상호 교류를 통해 시민을 위한 건강강좌 개설, 지역축제·국제체육행사 시 의료봉사 등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두천시와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간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가 지속되길 바라며 우리 시민이 좀 더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다”라면서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이 경기 북부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해 서로 상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