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설 명절 앞두고 죽전로데오상점가 화재 예방 점검 실시
용인특례시, 설 명절 앞두고 죽전로데오상점가 화재 예방 점검 실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1.3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소방서·한국전기안전공사화 합동…소화기 작동 여부, 불법 적치물 등 확인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왼쪽)이 30일 죽전로데오상점가 소방펌프 기계실에서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왼쪽)이 30일 죽전로데오상점가 소방펌프 기계실에서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승곤기자] 용인특례시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30일 수지구 죽전동 죽전로데오상점가에서 용인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용인지사, 상인회 등과 합동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설 명절을 맞아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철저한 사전 예방 관리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날 합동 점검반은 ▲시설 ▲전기▲소방 등으로 분야를 나눠 재난 예방수칙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폈다.

구체적으로 신속한 화재 진압을 위한 소화기와 경보시설, 방화셔터 등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방화구획 유지관리 실태, 불법 적치물 여부를 살폈다. 또 비상시 소방차가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진입로가 확보됐는지도 파악했다.

많은 상점이 늘어선 특성상 동시에 여러 전기기구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 만큼 문어발식 콘센트와 오염된 멀티탭, 접지 상태가 불량한 전기기기 등으로 불씨가 생기지 않도록 전기 사용 실태도 점검했다.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정부 차원에서도 선제적 조치가 이뤄지고 있으니 상인분들도 조금 불편하더라도 안전 관리에 각별한 관심 가져주기 바란다”며 “혼자선 놓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함께 확인하는 합동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