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유천호 강화군수,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2.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웃 도시 인천 동구에 기부금 전달
(사진=강화군)
(사진=강화군)

[강화=박경천기자] 1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유천호 강화군수가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기부 릴레이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문경복 옹진군수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유천호 강화군수는 이웃 도시 인천 동구에 기부금을 전달했고, 기부 인증과 함께 다음 주자로 김찬진 동구청장을 지목했다.

유천호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한 인증 챌린지에 동참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남겼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이 10만 원 이하일 경우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을 초과하면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까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강화군은 강화섬쌀, 순무 김치, 홍삼 제품, 특산 차, 부각, 누룽지, 약쑥 제품, 한우, 막걸리, 장아찌, 동물복지 유정란, 고구마빵, 속노랑 고구마, 소창 제품, 잡곡 세트, 요구르트, 화문석 및 소품 등 다양한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