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메가공약 2호 발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메가공약 2호 발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2.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도 3호선 직동~야탑 우회로 신설
- “‘출퇴근 고통’ 개선을 통해 아침 선물할 것”
- “도로교통용량 LOS ‘D’ 수준으로 광주~성남 국도 3호선 구간 정체 해소
(사진=광주시)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광주=정영석기자]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월 30일에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을 발표함에 이어 1일 메가공약 2호로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했다.

함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광주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공약으로 메가공약 1호에 이어 메가공약 2호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을 발표한다”고 전했다.

또한  “국도 3호선 직동 인근에서 야탑으로 우회하는 도로를 개통하여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을 해소함으로써 이동시간 단축을 실현할 것이다”면서 “도로교통용량 예측 결과 메가공약 1호와 마찬가지로 LOS ‘D’ 평가 결과가 나와 광주~성남을 이동하는 모든 광주시민 분들의 교통편익을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재 광주시의 고질적인 교통체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인근 지자체, 특히 성남시와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성남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교통 체증을 확실하게 해소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함 예비후보는 작년 12월 12일 출마선언을 통해 광주시의 교통난 해소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었으며, 앞서 시민들에게 아침을 선물하기 위해 메가공약 1호 ‘태전~율동공원(분당) 도로 신설’을 발표한 바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