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윤 성남시의원, '무주택 서민의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한 사전청약 적정분양가 산정 촉구 결의안' 채택
박주윤 성남시의원, '무주택 서민의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한 사전청약 적정분양가 산정 촉구 결의안' 채택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남시의회)
(사진=성남시의회)

[성남=최승곤기자] 성남시의회는 지난 1월 30일 열린 제29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주윤 의원(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무주택 서민의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한 사전청약 적정분양가 산정 촉구 결의안' 을 채택하였다.

본 결의안은 무주택 서민의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을 위해 현재의 상승폭 제한없는 사전청약 분양가를 상식적인 선으로 산정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본 결의문을 대표 발의한 박주윤 의원은 “계속되는 입주 지연으로 인한 주거환경 불안정과 상식에서 벗어난 분양가 상승률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사전청약자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절망에 잠겨있다.”며, “정부는 무주택 서민이 안정적인 내 집 마련의 꿈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성남시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정부와 국토교통부는 본청약 및 입주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하는 패스트트랙을 도입할 것을 분양가 상승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사전청약 당첨자들에게 추정 분양가를 본청약 분양가로 적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이날 채택된 결의문은 대통령실, 국회의장실,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로 전달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