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인천계양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합시다
[기고]인천계양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합시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0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소방서 장기119안전센터. 소방장 오태현

이제 곧 설 연휴가 다가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을 찾아 가족 및 친지를 방문하고 명절선물을 서로 주고 받는게 우리의 좋은 풍습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가족간의 건강을 빌며 건강식품이나 과일,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현금이나 상품권을 선물로 선호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건강식품이나 과일등 먹거리의 경우는 각각의 호불호로 인해 선물을 하고서도 좋은반응을 못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보다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게 어떨까요?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합니다. 현행법상 아파트, 기숙사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화재 발생시 가장 먼저 해야 되는게 대피이고 대피를 할수 없을 경우는 소방시설을 이용하여 화재를 진압해야 되는데 화재를 빠르게 인지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손쉽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가 가정내에 있다면 소방차가 오기전에 화재를 진압하고 대피하여 우리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시설인거 같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해보면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1만원 내외, 가정용 3.3kg 소화기는 2~3만원 내외면 살 수 있습니다.

이번 설 명절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여 미래의 불행에 대비할 수 있는 든든한 보험을 들어놓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24년 12월 부터는 5인승 이상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뉴스에서 자주 접할수 있는 주택화재 및 차량화재에 대비하여 주택용 소방시설과 차량용 소화기를 항상 우리 곁에 두고 생활하면 믿음직한 생명의 파수꾼, 인생의 동반자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