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휘 의원, 경기도 탄소중립 조례 제·개정 검토 토론회 토론자 참석
임창휘 의원, 경기도 탄소중립 조례 제·개정 검토 토론회 토론자 참석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은 지난 1일 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내 기초지자체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이행기반 구축 전략과 과제” 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탄소중립 관련 경기도 조례 제·개정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토론회는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이정필 소장이 주제발표자로 참여하여 시민사회가 모니터링한 탄소중립 관련 경기도 조례와 정책 결과를 발표하였고 이어서 경기연구원 고재경 기후환경연구실장은 올해 수립  예정인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관한 주요 쟁점과 과제에 대해 말했다.

임 의원은 경기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산업단지 효율화 개선,  ▲RE100특구 지정, ▲녹색건축물 조성, ▲탄소흡수원 확대 및 관리,   ▲정의로운 전환, ▲기후위기 적응, ▲도민참여 확산 등 총 7가지 주제에 대한 조례 제·개정안 검토 내용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임 의원은 “3기 신도시 등 경기도에 새로운 도시가 조성되고 있는 시점에서 기존 도시와는 차별화된 전략을 담은 구상이 필요하다”며 “탄소중립, 스마트도시와 같은 다양한 도시 비전을 경기도가 구현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제정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임 의원은 「경기도 사회주택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사회적 경제주체가 사회주택을 운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경기도 지속가능발전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경기도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 근거를 재정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