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 위촉식 열려
군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 위촉식 열려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2.05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은호 군포시장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군포시 만들자’
동위원 위촉·역량교육
동위원 위촉·역량강화교육 [사진=군포시]

[군포=권영창기자] 군포시와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29명에 대한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2월 1일 오후 2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229명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조직으로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2년 동안 12개 동에서 위기가구 발굴, 고독사 예방 등 대책 수립 및 지원, 복지자원발굴, 특화사업 시행 등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고 돌보는 지역의 촘촘한 복지안정망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는 229명의 민간위원이 위촉되고, 12개동 동장이 당연직으로 임명되었다. 이중 민간위원 229명은 지역복지기관종사자, 기업인, 자영업자, 회사원, 주부 등 지역복지에 관심이 많고 사회보장증진에 열의를 가진 지역주민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식 이후 “사회적 고립을 돕는 동 협의체 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지역사회 보호 전달체계에 대한 이해, 위기가구 발굴 현장에서의 임무수행 방법 및 주의사항 등 위원의 역할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도 시행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위원님들이 위기에 처한 가정의 희망’이라고 말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군포시, 시민이 행복한 군포시를 만드는 데 마음과 힘을 모아 주길 당부하며 지역주민이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민관이 협력하는 것이 군포시 사회복지가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원동력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