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2024년 부속합의 체결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2024년 부속합의 체결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2.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가 6일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 추진을 위한 2024년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합의는 안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맺은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세부사업 예산에 대한 합의이며, 기간은 2024년 2월부터 2025년 2월까지이다.

지역 교육공동체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에 기반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체제 구축이라는 3대 목표에 맞춰 23개 세부사업을 계획 중이며, 시예산 27억4천6백5십만원을 포함하여 총32억4천6백5십만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계획은 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강화 및 교육 컨퍼런스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마을자원 활용교육, 생명안전 나‧너 지킴이, 어울림 한마당 등 교육 협력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안성맞춤 우수교육, 메이커 융합 교육, 진로교육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구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청과 잘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