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 ㈜미젤라화장품, ESG 경영 선포식 개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 ㈜미젤라화장품,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2.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중소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1000+
혁신 기술 기반, 세계적 성장잠재력 확보
ESG 자격증, ESG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한방 샴푸 ‘단오향’, 핸드크림. ‘꿈치밤’
김미경(중앙) 미젤라화장품 대표는 5일 본사에서 임직원과 함께 조덕형 회장, 윤태문, 김규중 수석부회장, 홍귀성 총괄 사무총장 및 ESG 동문을 비롯해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미젤라화장품

[인천=임영화기자]“ESG 경영으로 최상의 자연친화적 제품을 고객 여러분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수한 기초화장품, 헤어케어, 의약외품(염모제) 등의 제조 시설 및 국제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기업 ㈜미젤라화장품이 지속가능한 미래 구축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가속화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더욱이 김미경 대표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오고 있는 ESG 실천 모범 경영 CEO 인대다, 기업 또한 유망중소기업 및 글로벌 강소기업 1000+로 지정되는 등 혁신 성장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ODM/OEM) 미젤라화장품은 5일 남동구 본사에서 김미경 대표와 임직원을 비롯해 조덕형 회장, 윤태문, 김규중 수석부회장, 홍귀성 총괄 사무총장 등 ESG 총동문회 회장단 및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약속했다.

이번 선포식은 ‘With ESG management, we will deliver the best eco-friendly products to our customers’라는 슬로건으로, 친환경적 운영, 사회적 책임, 투명한 윤리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약속했다.

무엇보다 국민을 넘어 전 세계 고객 및 주요 이해관계자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가치를 담아내 ESG 경영 전략체계를 한층 더 고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젤라화장품은 이를 위한 비전 제시와 함께 ESG 항목별 추진 방향 및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담은 선언서와 선언문을 권구영 본부장과 박윤식 차장 및 이보미 주임이 공식적으로 낭독, 대내외 알렸다.

환경(E) 분야 전략과제는 △탄소중립 경제 선도 △친환경 산업 활성화 지원 △자원 및 에너지 효율 극대화 등의 노력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회(S) 분야는 △근로 환경 개선 △경력단절 여성 채용 기회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마련 △인권 및 다양성 존중 실천 △사회공헌 및 사회복지 증진을 전략과제로 선정했다.

지배구조(G) 분야의 경우 △윤리·준법경영체계 구축 △ESG 공시 강화로 투명경영 실천 △고용의 평등과 법과 윤리 준수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방침을 준수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미젤라화장품은 ISO 인증에서부터 이노비즈, 벤처기업, 여성기업, 크린사업장 인증 등 다양한 상표 및 의장등록을 통한 혁신 기술 기반의 화장품을 개발, 제조, 생산에서 뛰어난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이기에, ESG 경영으로 인해 어디까지 성장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김 대표의 경우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 표창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광역시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으로부터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으로 이미 검증된 CEO 인대다, 기업 또한 2018년 인천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해에는 글로벌 강소기업1000+으로 지정되면서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ESG 사회공헌 활동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테크노파크 사장상을 수상한 김 대표는 평소에도 사회봉사 및 지역 보건사업, 장학사업을 비롯해 모자보건센터 및 지역 아동복지재단 등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나눔을 통한 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 출산이나 결혼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채용의 기회를 제공, 사회참여를 높이는가 하면, 장기간 근속한 사원들의 정년퇴임 이후에도 고용을 지속하게 함으로써 사회적고용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ESG 최고 전문가과정’을 수료한 뒤 검정시험을 거쳐 ‘ESG 컨설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ESG 전문가이자 현재 ESG 총동문회에서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미경 미젤라화장품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오늘의 미젤라화장품이 있기까지 믿고 따라주며 늘 함께해준 구성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이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체계적인 ESG 전략적 계획의 실천으로 직원의 복지향상은 물론이고 나아가 소비자들로부터 더 존경과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는 “김 대표 및 미젤라화장품은 ESG 선포식을 개최하지 않아도 그동안의 기부 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보더라도 ESG를 실천해온 모범 기업인이자 기업”이라면서 “이러한 기업이 구체적인 ESG를 이행하게 될 경우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지 모니터링 해볼 필요가 있는 ESG 모범 기업”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양의학을 기초로 탈모 완화 기능성 카페인 한방브랜드 ‘단오향’ 한방 샴푸와 뛰어난 보습효과를 지닌 핸드크림 및 ‘꿈치밤’ 개발로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린 미젤라화장품은 세계 최대 중국 미용 시장에서 헤어케어 등 다양한 제품까지 까다로운 중국위생허가를 취득하는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미국·타이완 등의 미용, 마켓 온라인 시장에도 진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에서도 유수 기업인 ㈜한국콜마, ㈜코스메카, ㈜옵시디앙, ㈜르에쓰, ㈜웰코스, ㈜우신화장품 등의 협력사로도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