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설맞이 정성 가득한 나눔 이어져
미추홀구, 설맞이 정성 가득한 나눔 이어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06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청 전경

[인천=김정호기자]인천 미추홀구에 설을 맞아 정성 가득한 음식과 물품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구는 6일 ㈜축천산업(대표 임성배)로부터 배즙 400상자를 전달받았다.

이날 후원받은 배즙은 학산나눔재단을 통해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축천산업은 비철 및 고철 취급과 토양 정화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향토기업으로 2020년부터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같은 날 숭의1·3동(동장 박진철)은 제물포어린이집(원장 정수경)으로부터 홀로 명절을 보내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설 선물 세트 16개를 전달받았다.

어린이집 원생들은 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9년째 명절마다 정성 어린 선물을 보내오고 있다.

도화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서경희)도 6일 설을 맞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동태전, 꼬지전, 떡국 등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의료원, 해오름재활요양원, 신한대바울요양병원, 바로병원, ㈜우리의전상조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한편, 새마을부녀회는 인천광역시의료원과 동 주민을 위한 ‘건강 파트너 협약’을 맺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안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은 6일 설 명절 사랑 가득 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떡국떡을 포장해 취약계층 120세대, 관내 경로당 13개소에 떡국떡 180개를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폈다.

주안6동(동장 윤도희)에서도 6일 인천 축산농협(조합장 홍순철)으로부터 돼지불고기 100인분을 전달받았다.

동은 300g씩 소포장 된 불고기를 동 마을복지사를 통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용현3동(동장 함혜경)은 6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여러 기관과 단체로부터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사)충효예 실천운동본부 인천지회에서 40개입 라면 30상자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모둠전 26팩을, 장금이 떡방에서 떡만둣국 26세트를, 새인천 새마을금고에서 좀도리 쌀 20kg 80포를 전달하며 동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