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4년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사업' 시행자 모집
포천시, '2024년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사업' 시행자 모집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4.02.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청 전경(사진=포천시)
포천시청 전경(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가 오는 23일까지 2024년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사업 시행자를 모집한다.

2024년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사업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중소기업(제조업), 요양병원의 청소, 경비, 간병인 등 현장 노동자들의 휴식권을 보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업은 휴게시설 설치, 개선공사 위주로 지원하며, 물품은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 시설물품에 한해 지원한다.

휴게 여건이 열악한 기관 또는 기업을 우선으로 지원하며, 휴게시설을 신규로 설치할 경우 최대 3천만 원, 기존 시설을 개선할 경우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총사업비의 5%에서 20%까지는 자부담이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신청은 포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일자리경제과 노동정책팀 방문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이후 현장 확인 및 심사를 거쳐 3월 중으로 최종 사업자를 선정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노동자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쾌적한 노동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