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4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워크숍 성료
연수구, 2024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워크숍 성료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2.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력 단절 주민에 지역 내 학교·유치원 교육활동 참여 기회 제공
연수구는 지난 7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4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는 지난 7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4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연수구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는 지난 7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4년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수료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올해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학교를 수료한 강사와 관계자 2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강사학교 수료식과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료식과 워크숍은 본격적인 수레바퀴 꿈 교실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강사들을 격려하고 강사 강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마련됐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수레바퀴가 굴러가듯 받은 것을 자연스럽게 나누고 순환한다.”라는 의미가 있는 사업으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경력 단절 주민과 학부모가 학교와 유치원의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역의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해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자체‧학교‧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연수구 대표 교육사업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수료강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료 강사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강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교육일번지 연수구만의 특화사업인 수레바퀴 꿈 교실을 보다 활성화하고 학교 및 강사들과 지속해서 소통함으로써, ‘지성과 품격의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