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을 홍장표 예비후보, 재래시장・마트등 민생탐방
안산시 상록을 홍장표 예비후보, 재래시장・마트등 민생탐방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2.08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위기 속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대책 시급!
홍장표 국민의힘 예비후보 민생탐방  [사진=홍장표예비후보]

[안산=권영창기자]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상록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둔 8일 12:00 안산시 상록구 소재 농수산물도매시장, 농협 하나로마트, 다농마트, 상가 등을 방문하여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했다.

이날 홍장표 예비후보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급감이라는 어둡고 힘든 터널을 벗어나자마자, 러-우크라이나 전쟁, FED(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상, 누적된 부동산버블 등이 촉발한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이라는 3대 악재, 여기에 코로나19 대출금 상환유예 기간이 도래하여 최악의 경제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홍장표 예비후보는 “이러한 경제위기의 파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가운데 하나가 퇴직금이 따로 없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의 마지막 버팀목이라 할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인데, 최근 해지가 급증하고 있어 우려된다.”며, 지난해 상반기 노란우산공제 폐업지원금 지급 건수가 3만 9143건으로 전년(2만 7312건) 대비 43.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홍장표 예비후보는 “만일 정부의 대책이 미진하다면, 오는 22대 총선에서 승리하여 직접 대책을 마련하고 신속한 실행을 요구하겠다.”며, “대출금 상환유예 기간 연장, 한시적 세제 혜택, 지자체・공공기관・대기업・중견기업과 권역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과의 판로망 구축 등 보다 직접적인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홍장표 예비후보는 “정부와 국회는 자체적인 대책 마련과 동시에 정책의 수요자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이 가운데 실행이 가능한 부분을 선별하여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한다면 정책의 실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의 위기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