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의원, 수상구조 안전체험관 건립 논의 시간 가져
윤종영 의원, 수상구조 안전체험관 건립 논의 시간 가져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난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안전체험관, 2개의 강이 있는 연천군지역에 건립
- 23년 행정사무감사 지적, 24년 설계비용 2억 본예산 반영
기도의회 윤종영 의원은 지난 7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관계자와 연천상담소에서 수난사고 예방과 수상구조를 위한 안전체험관 건립 기본구상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난 7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 관계자와 연천상담소에서 수난사고 예방과 수상구조를 위한 안전체험관 건립 기본구상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종영 의원은 지난해 연천소방소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과 사전교육 및 훈련 성과를 보고 여름철 수난사고 예방 및 활동을 위한 특화된 수상구조 안전체험관 건립의 필요성을 느껴 행정사무감사시 이와 관련된 내용에 대한 지적과 함께 24년 본예산 편성시 설계비용 2억원을 반영시켰다.

수난사고 예방과 수상구조를 위한 특화된 안전체험관은 한탄강과 임진강 2개의 강과 다수의 하천이 있는 연천군 관내에 2024년 전반기에 기본설계 완성 후 빠르면 후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며 25년도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접경지역이며 인구감소지역인 연천군은 학교내 생존수영시설이 없어 학생 생존수영교육 여건이 열악해 이를 보완하기 위한 대책 방안을 수상구조 안전체험관 건립시 반영할 예정이다.

윤종영 의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수난사고 및 수상구조를 위한 안전체험관을 연천군에 건립하므로 소방특별회계 예산 등을 신속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관심 갖고, 신축 공사 진행에 차질 없도록 소방재난본부, 교육청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진행사항을 확인하는 등 최대한 노력 하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