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1:1 농업기계 안전이용 실습교육 추진
남양주시, 1:1 농업기계 안전이용 실습교육 추진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2.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시민들의 임대 농기계 이용 편의를 위해 농업기계 안전이용 실습교육을 실시한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시민들의 임대 농기계 이용 편의를 위해 3월 4일부터 8일까지(5일간) 오전·오후반으로 나누어 매일 40명씩 2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이용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작동 방법 △작동 시 알아야 할 필수사항 △안전사고 예방법 △긴급상황 대처법 등을 교육하고, 교육을 이수한 시민에게는 교육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축산지원과 농업기계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기 농업기술센터장은 “영농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 빈도가 높은 트랙터와 관리기를 위주로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농기계 임대 및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농지를 소유한 시민을 대상으로 트랙터, 관리기 등 50종 257대의 농기계를 1인당 1대 최대 3일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하는 등 영농철 농기계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