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청 최성민,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서 개인 통산 5번째 '백두장사' 등극
태안군청 최성민,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서 개인 통산 5번째 '백두장사' 등극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월)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kg이하)에 등극한 최성민(태안군청)이 장사인증서와 황소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 12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140kg이하) 결정전(5판3선승제)에서 최성민(태안군청)이 김민재(영암군민속씨름단)에게 3-2로 승리하며 개인 통산 5번째 황소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시드배정으로 8강에 오른 최성민은 이재광(영월군청)을 2-0으로 눌렀으며, 준결승전에서는 마권수(인천광역시청)를 2-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백두급 우승 후보인 김민재(영암군민속씨름단)와의 결승에서도 그의 기세는 이어졌다.

첫 번째 판 최성민이 밀어치기로 승리하며 기선을 제압했고 두 번째 판 또한 최성민이 밭다리로 승리하며 2-0으로 앞서 나갔다.

이어진 세 번째 판 김민재가 차돌리기를 이용해 한 점을 가져오고 네 번째 판에서 밭다리로 승리하며 승부의 균형을 맞추었다.
마지막 다섯 번째 판에서 최성민이 어깨걸어치기를 성공시키며 3-2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위더스제약 2024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백두급(140kg이하) 경기결과

백두장사 최성민(태안군청)
2위 김민재(영암군민속씨름단)
공동 3위 서경진(MG새마을금고씨름단), 마권수(인천광역시청)
공동 5위 김병호(울주군청), 장성우(MG새마을금고씨름단), 윤성민(영암군민속씨름단), 이재광(영월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