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정신건강상담실 연중 운영
  • 임정규 기자 wjdrb5086@naver.com
  • 승인 2024.02.1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누구나, 언제든지 정신건강 무료 상담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불안, 우울 등의 정신과적 문제로 정신건강 상담을 원하는 평택시민을 위해 정신건강상담실(송탄보건소 1층)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신 질환자 수는 약 344만 명으로 연평균 5.4% 증가하여 국민 4명 중 1명은 평생에 한 번 이상은 정신질환을 경험할 정도로 정신건강 문제는 보편적인 현상이나,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하는 국민 중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험률은 외국의 절반 수준인 22.2%에 불과하다.

흔히, 우울증이라 불리는 ‘주요우울장애’는 우울감, 흥미의 상실 등을 주증상으로 하고,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일으켜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2주 이상 우울감이 지속된다면 정신건강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

정신건강상담실은 주중 09시부터 18시까지 예약제로 운영하며,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 무료검사와 정신건강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신건강 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정신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 지원을 하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정신건강상담실을 통해 평택시민의 정신과적 문제 해결과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31-8024-7226)로 문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