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효 남동구청장, 장애인과 돌봄 가족의 평범한 삶을 위해 노력
박종효 남동구청장, 장애인과 돌봄 가족의 평범한 삶을 위해 노력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4.02.1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품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찾아 시설‧운영 현황 점검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늘품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을 찾아 시설과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센터 종사자와 교육생들을 격려하고있다.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최근 개관한‘늘품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찾아 시설과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센터 종사자와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15일 구에 따르면 늘품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소래로 610)는 18세 이상 성인 발달장애인에 대한 교육과 돌봄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설로, 지난해 11월 개관했다.

총면적 552㎡ 규모에 교육실과 심리안정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으며, 추첨으로 선발된 30명의 교육생이 사회적응 훈련과 직업교육을 받고 있다.

박 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인천 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현재 남동구 등록장애인 26,736명 중 발달장애인은 2,387명에 달하지만, 인천 내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시설은 남동구와 서구 단 2곳에만 있다.

박종효 구청장은 “지속적인 돌봄과 교육이 필요한 발달장애인의 수에 비해 장애인 평생교육시설은 너무나 부족한 형편이다”라며“구에서는 장애인과 그 가족이 장애와 돌봄에 대한 부담 없이 평범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찾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장애인 돌봄서비스 확대’를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늘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외에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나린카페, 나린 보호작업장 운영을 시작했다.

또한, 장애인 재활과 자립 지원을 위한‘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와‘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후활동서비스’도 제공기관을 대폭 늘려 장애인과 돌봄 가족의 사회·경제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