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도서관, 상반기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 운영
인천시 서구도서관, 상반기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사전 신청 한 서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을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참여하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영유아자료실에서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이용 교육」, 귀여운 고양이가 동화책을 읽어주는 「그림책 읽어주는 고양이」 또는 도서관 이용 관련 동영상을 관람하게 된다.

이후 프로그램1을 신청한 기관은 유아교육진흥원 또는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진행하는 책읽어주기 활동, 프로그램2를 신청한 기관은 동아리 행book에서 진행하는 책놀이 활동에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영유아의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구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마루」 체험 등을 진행한다.

그 밖에 기상 상황 등을 고려해 인근 건지공원과 도서관 버스 「모두꿈터」를 둘러보는 「도서관 한 바퀴」 산책 시간도 운영할 예정이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유아 도서관 체험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 독서교육 활성화와 읽걷쓰 문화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