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 전달
김교흥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만나 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 전달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2.1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의원 디지펜공과대학 청라 유치 성공에 이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본격 나서
- 김 의원, “공항, 철도, 도시인프라 모두 갖춘 청라가 국제스케이트장에 준비된 최적지
- 김 의원, “스타필드, 아산병원,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청라를 쇼핑, 의료, 금융, 스포츠의 메카로”
 김교흥 국회의원이 15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을 만나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김교흥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인천서구갑,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15일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을 만나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청라 유치 건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자리에서 김교흥 의원은 “청라는 인천국제공항과 가깝고,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서울7호선 청라연장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며 “GTX-D 강남, GTX-E 강북 노선까지 청라를 지나가 국제스케이트장의 최적지”라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서구는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이 위치해 2014년 국제경기를 치룬 경험이 있다”며 “청라국제도시 내 국제스케이트장 예정부지는 이미 도로 등 도시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바로 착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의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은 2027년까지 철거할 예정으로 대한체육회 새 빙상장 건립 부지 공모에 인천시 서구 등 7개 지자체가 참여한 상황이다.

이에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은 “2월 중 심사일정을 결정하고 현장실사를 나갈 예정”이라며 “김교흥 의원이 전달해준 내용을 잘 참고해 국제스케이트장에 걸맞은 최적지를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서구에 스타필드, 서울아산병원, 하나금융그룹이 들어설 예정으로 청라는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며 “청라를 쇼핑, 의료, 금융, 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구를 선택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18년 대한체육회 생활체육 분야 부회장을 지내며 이기흥 회장과 막역한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