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운영
안성시,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운영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65일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인터넷 창구 올해도 시행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는 시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를 2022년부터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결정·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법정기한이 지나면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없었으며, 특히 토지 재산세 및 종합부동산세 납부 시점인 하반기에는 기간 경과로 의견을 반영할 수 없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창구 이용방법은 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도시/건축→부동산→개별공시지가→개별공시지가365열린창구)에 신청 서식을 작성하여 본인인증 후 제출하면 된다.

법정기간(의견제출 및 이의신청기간)내 접수된 의견은 토지특성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신청자에게 통지된다. 또한 법정기간외 접수된 의견은 부동산가격공시 일정에 따라 토지특성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다음 연도 반영하여 그 결과를 통지한다.

토지민원과 권순광 과장은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운영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참고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기간은 3월 19일~4월 8일, 이의신청기간은 4월 30일~5월 29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토지민원과 지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