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 김성한 소방장, ‘남극의 소방관’ 파견 마치고 무사 귀환
파주소방서 김성한 소방장, ‘남극의 소방관’ 파견 마치고 무사 귀환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주소방서)
김성한 소방장 남극 파견 중(사진=파주소방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소방서는 지난 15일 남극 장보고 과학 기지에서 1년간 안전대원 업무를 마치고 귀국한 김성한 소방장이 극지연구소(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남극 과학 기지 월동연구대 해단식에서 장보고 과학 기지의 우수한 안전관리와 연구소 정기 위험성 평가 우수부서 선정에 따른 유공 등을 인정받아 “모범 극지인”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김성한 소방장은 남극대륙의 극한 환경에서 대원들의 빠른 적응 및 위기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기지 전반의 안전 점검, 위험성 평가, 위험 제거 등 안전대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장보고 과학 기지는 2014년 2월에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지어진 남극기지로, 대륙에 지은 첫 기지이다. 기지에는 1년마다 18명의 월동연구대가 파견되어 남극 내 연구활동, 시설 유지, 의료 및 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안전대원으로 매년 1명의 소방관이 파견되어 근무하게 된다.

김성한 소방장은 “대한민국 소방관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안전관리 업무 최선을 다했다”며 “지난 1년간 안전한 장보고 과학 기지를 만들 수 있도록 협조해 준 10차 월동연구대 허순도 대장님과 이하 대원들, 멀리서 응원해 준 가족과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