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느린학습자 부모연대’ 경기도의회서 발대식 진행
‘전국느린학습자 부모연대’ 경기도의회서 발대식 진행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모연대 비전 선언 및 느린학습자 체계적 지원 마련 결의
(사진=ㅇ기도의회)
(사진=전국느린학습자 부모연대)

[경인매일=최승곤기자] 전국느린학습자 부모연대가 지난 19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느린학습자란 평균 지능(85~115)에 미치지 못하는 인지 능력으로 인해 학습과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경계선 지능인을 일컫는다.

느린학습자는 학습과 구직의 어려움 뿐 아니라 학교 폭력이나 각종 범죄에 노출될 위험도 크지만, 장애인 복지법의 지적장애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제도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경기도의회 조용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산2)은 지난 12월 경계선 지능인의 조기 진단 검사와 평생 교육 지원 확대를 위해 '경기도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그러나 평생교육과 복지 등을 아우르는 법적 근거가 마련되지 않은 탓에 느린학습자에 관한 정확한 통계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지원 정책 등 체계적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발대식을 계기로 전국의 느린학습자 부모들은 더 이상 느린학습자들이 정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이들의 권익 보호와 자립 지원 등 체계적 지원 마련을 촉구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축사를 맡은 경기도의회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부모들이 직접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정책 마련을 위해 당당하게 나섰다는 데 뜨거운 지지와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최혜경 대표는 “전국의 느린학습자 부모들과 함께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치지 않고 실천해 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과 조용호 부위원장, 서성란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진경 도의원, 안광률 도의원, 장대석 도의원, 심홍순 도의원, 이택수 도의원, 용인시의회 황미상 시의원, 유진선 시의원, 시흥시의회 김수연 시의원, 부천시의회 장해영 시의원, 동대문구 김용호, 장성운 구의원과 22개 지역 부모연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