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무협약
시흥시-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무협약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2.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RE100 사업’ 활성화 및 해양환경교육 협력 강화
시흥시-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무협약식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는 20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함께 ‘경기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사업’ 추진 기반을 활성화하고 해양환경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열렸으며, 협약식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 RE100 달성을 위한 정책 협의, 인프라 공유 및 연계 강화,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한 RE100 협력사업 추진 활성화, 해양ㆍ생태ㆍ환경 교육 분야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 생태ㆍ환경교육 사업 발굴 및 추진 등 경기 RE100과 해양 생태환경교육에 대한 상호 교류 협력 강화에 힘을 쏟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호 조성 30주년이 되는 올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경기 RE100 달성과 해양환경교육 협력에 함께하게 돼 뜻깊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이를 기반 삼아 앞으로 실무 중심의 실질적인 정책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시흥시와 우호 관계를 공고히 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경기 RE100 달성과 해양환경교육 협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경기도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30% 달성,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을 목표로 하는 ‘경기 RE100’ 비전을 선포하고 공공ㆍ기업ㆍ도민ㆍ산업 등 4가지 분야에서 ‘RE100’을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