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그렇게 아빠가 된다” 참여자 모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그렇게 아빠가 된다” 참여자 모집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2.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
홍보물(사진=하남시)
홍보물(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아빠와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4학년~6학년)가 함께하는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 “그렇게 아빠가 된다”를 진행하여 참여자를 내달 3월 6일까지 모집한다.

“그렇게 아빠가 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버지 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실내외 활동 프로그램, 보호자 소모임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아버지 교육 프로그램은 아버지 교육의 전문강사(빅파더연구소 이민구소장)를  통해 ‘엄마보다 10배 큰 아빠효과’, ‘나는 어떤 아빠인가?’, ‘지혜로운 아빠의 질문법’ 등 5가지의 주제를 통해 자녀 양육 스킬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아버지상을 정립하고자 한다.

또, 자녀와 함께 만들기 프로그램과 야외 체험활동 등의 시간을 보내며 가족관계 향상을 도모하고 아빠들 모임을 통해 자녀 양육 고민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남시에 거주하며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 차상위, 한부모, 중위소득 150%이하) 가정을 우선 선발하여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신청은 온라인과 유선 또는 복지관에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하남시감일복지관에서는 아동, 청소년, 가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