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2.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는 지난 21일 시청 다슬방에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의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 해양수산과장, 문화예술과장, 관광과장, 녹지과장, 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14명이 참석하였다.

거북섬 복합해양레저관광 단지 조성사업의 하나인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는 시흥시의 역점 사업이다. 정왕동 2726번지 인근의 공유수면에 천연목재로 구성된 해안산책로와 공연장을 건립하는 것으로, 건립 비용은 총 19억 9천만 원이 투입된다.

해안 데크는 길이 190m, 폭 6m의 규모로, 공연 데크는 지름 15m 규모의 반원 모양으로 구성된다.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휴식 공간과 시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도 활용할 수 있고, 전기시설을 비롯한 막구조물이 설치돼 대규모 가수나 밴드의 콘서트를 비롯한 거리공연이 가능한 공연장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공사가 완료되면 거북섬을 찾는 시민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사업은 오는 8월 준공을 목표로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이다”라면서 “해안 데크와 공연 데크가 완성되면 거북섬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에게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거북섬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