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집 안정적 운영을 위한 관리자 교육 실시
남양주시, 어린이집 안정적 운영을 위한 관리자 교육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2.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재무회계 및 노무관리 교육 성료’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6일, 13일, 21일 3회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 담당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및 노무관리 교육을 운영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6일, 13일, 21일 3회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 담당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및 노무관리 교육을 운영했다.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행정 운영을 위해 운영된 이번 교육은 △ 2024년 노무․회계 관련 보육사업안내 개정사항 △노동관계법 주요 내용 △어린이집 현장에서 유의해야 하는 노사행정 △인사관리 △예산의 이해 △어린이집 회계 예산과목 구분 △결산의 이해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원장은 “신학기를 앞두고 회계규칙 및 노동법의 이해, 정확하고 투명한 회계 관리 실무, 주의해야 하는 인사노무 사례 등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는 민선 8기 보육지원 주요사업으로 어린이집 안정 운영지원을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컨설턴트를 추가로 배치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 소집단 교육과 현장 컨설팅 등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