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4년 경기북부권역 글로벌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4년 경기북부권역 글로벌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024년 경기북부권역 글로벌시장개척단'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4년 경기북부권역 글로벌시장개척단'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고양시, 남양주시, 파주시,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 연천군, 가평군이 협력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현지 시장 트렌드 분석 및 바이어와의 1대1 수출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참여 기업의 수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은 항공료(50%), 통역원, 현지 차량이동, 바이어 발굴 및 매칭 등 수출 상담회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 받는다.

올해는 신규로 참여하는 동두천시와 가평군을 포함한 경기 북부지역 8개 시·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며, 북미, 동남아, 중동, CIS, 일본 등 수출 유망 지역의 바이어와 총 7건의 상담회가 계획되어 있다.

상담회는 참여 기업들이 해외 현지에서 직접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업의 실효성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효율적으로 연계하여 기업의 수출 계약 체결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정광용 균형기회본부장은 “글로벌 시장개척단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의 신규 시장 개척 및 수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출 잠재력이 높은 세계유망시장에는 네트워킹 형성 등 수출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