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 체육시설 안전사고 안전관리 강화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 체육시설 안전사고 안전관리 강화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2.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 

[하남=정영석기자]하남시의회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미사2동)이 발의한 '하남시 체육시설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하남시의회 제327회 임시회 자치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22일 밝혔다. 

정 의원은 “하남시 인구가 급증하면서 시민의 건강과 여가 활동을 위한 공공 체육 인프라가 점차 확충됨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조례를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례에는 ▲체육시설 안전관리 및 지원계획 수립 ▲체육시설 안전 점검 실시 ▲안전한 체육시설 이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작 ▲체육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홍보 및 교육 실시 ▲체육시설 안전관리 사업의 위탁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정 의원은 “우리 시는 작년에 개관한 풍산 멀티스포츠센터와 현재 추진 중인 파크골프장, (가칭)황산 복합체육시설 등 공공 체육시설이 점차 확충되고 있다”면서 “체육시설의 양적 규모가 확대될수록 크고 작은 안전사고들이 발생할 수 있는 우려가 있으므로, 각 종목별 특성과 주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안전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정 의원은 “이번에 발의한 조례를 바탕으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사고 0%를 목표로 설정,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체육시설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