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지역사회 봉사대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구리시, 지역사회 봉사대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4.02.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23일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는 23일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파트너 양성 사업은 치매인식개선 사업 중 하나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양성하며,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치매안심센터 13개 세부 사업 소개 영상 시청 ▲치매파트너 교육 ▲기억력 강화 3·3·3 치매예방 수칙 등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실버경찰봉사대원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지원뿐만 아니라 치매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린이와 시민을 위한 안전 대원의 역할과 더불어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파트너로 활동하시는 실버경찰봉사대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구리시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전한 지지체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3월부터 비대면 치매 예방 홍보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시작하며, 치매안심마을(수택3동, 갈매동) 우수 지정을 위한 즐겁고 재미있는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