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공영도시농업농장 '아라농장' 분양자 공모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공영도시농업농장 '아라농장' 분양자 공모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2.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2. 26. ~ 2024. 3. 5. 까지 김포시민 대상 분양자 모집
(사진=김포시)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월 5일 18시까지 관내시민을 대상으로 공영도시농업농장 텃밭 분양을 실시한다. 

공영도시농업농장(아라농장)은 고촌읍 전호리 484-14번지에 소재하고 있으며 1구좌(13.2m2, 약 4평) 단위로 총 51구좌를 분양할 예정이다. 관내시민(공고일(2.23)기준 주민등록상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분양 기간 및 분양료는 4월 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약 8개월간, 1구좌당 3만원으로 분양한다. 

2018년부터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운영 되어온 공영도시농업농장은 텃밭 경작 공간을 제공과 더불어 기본적인 재배기술 및 친환경재배 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시농업 입문자들이 쉽게 텃밭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존의 노지텃밭 분양 방식에서 틀밭형 텃밭분양으로 전환되었으며, 도시농업을 통한 가족공동체 회복 장려를 위하여 초등생 자녀가 있는 가족에 대한 우대사항을 신설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방식을 통해 분양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첨 결과는 3월 7일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문자를 발송한다. 

이진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농촌을 접할 기회가 없는 도시민 및 미래 세대들을 위해 도시텃밭을 도농교류의 장으로 활용하여 우리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시텃밭 체험활동을 통해 도심공동체 회복 및 가족형 여가생활공간으로써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도시농업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