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반기 퇴근학습길 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부천시, 상반기 퇴근학습길 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4.02.2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경야독 시민을 위한 야간 평생학습 기회 제공…오는 3월 5일부터 접수
(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시는 상반기 퇴근학습길(4월~5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3월 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퇴근학습길은 저녁 시간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일-학습-여가가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이 열리는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공공기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규모 학습모임을 위해 장소를 제공하는 공유공간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상·하반기(4~5월, 9~10월)로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스페인어권 문화 나들이 ▲캔바로 글쓰기&디자인&영상편집 ▲할 수 있다! 카페 창업 ▲융합 목공 ▲힐링 플로리스트 등 19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우선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운영장소(학습공간), 참가비용(재료비 등)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혹은 부천시공공서비스예약 등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부천시 특화사업인 퇴근학습길은 현대판 주경야독의 실천적 사례”라며, “부천시민 누구나 주간에는 직장인으로서 야간에는 학습인으로서 일과 학습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