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경기의정연구원 철저히 준비해서 설립해야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경기의정연구원 철저히 준비해서 설립해야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2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도 의회사무처 업무보고에서 지적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의원(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겸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국민의힘, 의왕1) 의원은 지난 27일 열린 의회사무처 2024년도 업무보고에서 가칭 경기의정연구원 설립 과정에 철저한 준비로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을 지적했다.

의회사무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중장기 의정발전 정책 수립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는 독자적인 싱크탱크로서의 가칭 경기의정연구원을 설립할 것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의회사무처는 1억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경기의정연구원의 설립 법적 근거, 가능성, 국내외 사례, 설립 형태, 재원확보 방안, 인력 확보 등 다각적인 설립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기 의원은 “기존의 경기연구원과 업무중복성이 없도록 차별화된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경기의정연구원이 경기도의회가 최초로 연구용역을 통해 설립계획을 추진하는 만큼 잘 준비해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내길 바란다”고 미ㅏㄹ했다.

김종석 의회사무처장은 “다양한 사례를 연구하고 자료를 축적해 의회사무처의 역량 강화는 물론 자치분권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경기의정연구원을 설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