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 본격화
고양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 본격화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2.2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차 입지선정위원회 개최...입지 후보지 평가항목 검토 시작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조감도(사진=고양특례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조감도(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27일 폐기물 처리시설과 연계한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조성사업 최적의 입지 선정을 위한 ‘제5차 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위원회’를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고양환경에너지시설에서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입지선정위원회의 현장조사 실시 등의 안건이 의결됐으며, 입지 후보지 평가에 있어 사회‧환경 및 경제적 조건에 대한 세부평가항목 구성을 논의했다. 논의 이후에는 고양환경에너지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촉위원들을 대상으로 그간 추진사항 등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입지선정위원들은 면밀한 현장조사를 강조하면서 정량적이고 객관적인 평가에 초점에 맞춰 적정 입지가 선정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의원 1명. 시의원 2명, 지역 주민대표 6명, 전문가 6명, 공무원 2명 등 총 17명으로 구성된 고양자원그린에너지파크 입지선정위원회는 입지선정을 위해 평가항목 및 배점에 관한 결정과 심사를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입지선정위원회에서는 3월 중에 입지 후보지 현장조사 일정을 수립하여 입지여건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자원그린에너지파크 건립 계획을 위한 입지환경 기준 적합성 등을 깊이 있게 눈여겨 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그린에너티파크 내 소각시설 건립 및 수영장 등의 주민편익시설 조성과 아울러 지역발전을 견인할 복합인프라 구축을 검토 중”이라며 "향후 시설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지선정위원회의 공정하고 투명한 입지 결정으로 정상적인 사업 추진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