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여주보호관찰소 정기총회 개최
여주시, 2024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여주보호관찰소 정기총회 개최
  • 이상익 기자 sangiksajang@daum.net
  • 승인 2024.02.2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이상익기자] 법무부 여주보호관찰소(소장 이동준)는 2월 29일(목요일) 보호관찰위원 4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문화원에서‘2024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여주보호관찰소 협의회’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협의회 회장 선출(박현남), 2024년도 사업계획, 보호관찰위원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고, 이후 3년 동안 협의회를 이끈 경규명 회장의 이임식과 새로이 선출된 박현남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박현남 신임회장은 법무부 여주보호관찰소 협의회 이천지구 회장을 역임하면서 범죄예방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을 다년간 하였고 그 공로로 2015년, 2018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23년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신임 협의회 박현남 회장은“보호관찰위원들이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안전한 여주․이천․양평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여주보호관찰소 이동준 소장은 “그동안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힘써 준 경규명 전임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새로이 선출된 박현남 신임회장의 취임도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보호관찰위원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범죄예방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보호관찰위원은 전문적인 상담, 체계적인 원호활동 및 사회봉사 집행감독 지원을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과 범죄예방 활동을 하는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다.

이상익 기자
이상익 기자 다른기사 보기
sangiksaj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