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대도시에 걸맞는 ‘김포도시공사’로 개정
김포도시관리공사, 대도시에 걸맞는 ‘김포도시공사’로 개정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4.02.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외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강화 위해 명칭 변경 추진
- 경기도 타 지방공사, 대다수 ‘도시공사’ 명칭 이용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70만 대도시를 향하고 있는 김포시가 대외이미지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김포도시관리공사의 명칭 변경에 나선다.

시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김포도시관리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의 일부 개정안에 대한 입법예고를 거쳐 이번 제232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 상정했다. 

주요 내용은 김포도시관리공사의 명칭 변경에 따른 조례 제명안과 제1조 및 제2조의 명칭을 김포도시공사로 개정하고 이에 따른 경과조치 등을 부칙으로 신설하는 내용이다.

시는 2020. 9. 28. 김포도시공사와 김포시설관리공단을 통합하여 김포도시관리공사를 설립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각종 개발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 공사의 이미지 개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출발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경기도 타 시‧군 지방공사의 경우 지자체명+도시공사 명칭을 대다수 사용하고 있다. 이에 시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타 지자체와 도시공사 명칭에 대해 통일성을 기하고 대시민 홍보에 용이성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4월 김포도시관리공사의 풍무동 신청사 이전계획에 맞추어 선제적으로 조례 개정을 추진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향후 대시민 서비스 증진 및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