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나의 작은 아뜰리에” 운영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나의 작은 아뜰리에” 운영
  • 이상익 기자 sangiksajang@daum.net
  • 승인 2024.03.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주시)

[여주=이상익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2024년 3월 16일(토)부터 12월 21일(토) 기간 매주 토요일에 전시연계 체험교육 ‘나의 작은 아뜰리에’를 운영한다.

상반기(3~7월) 진행되는 ‘나의 작은 아뜰리에’는 「아트뮤지엄 려」의 전시와 연계기획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 참여자는 다양한 미술재료를 다루며 ‘미술작가’가 되어볼 수 있다. 3월 16일(토) 백드롭 페인팅을 시작으로 수채화, 석고 뜨기, 아크릴물감, 도자기회화, 사진, 민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5세부터 중등생을 포함한 가족이며(회당 15명이내) 토요일 1회(14~15시) 운영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아트뮤지엄 려」는 2019년 11월 15일에 개관한 시립미술관으로서,매년 상·하반기 기획전과 15여 회의 공모전(특별전)을 개최하고 있다. 가족(어린이), 성인을 대상으로 체험, 강좌 등 대상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유아 단체 및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술관 관계자에 따르면, “전시연계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재료와 미술기법 등을 경험하고 나아가 여주지역의 작가, 작품에 대해 알아보며 미술관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술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상익 기자
이상익 기자 다른기사 보기
sangiksajang@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