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및 담당자 교육 진행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회의 개최 및 담당자 교육 진행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4.03.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체의 활기찬 출발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는 지난 28~29일 이틀에 걸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1차 회의'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교육'를 진행했다.

28일 회의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이인희 대표(양성면협의체 위원장)를 비롯한 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참석하여 1부에는 ‘지역복지리더 교육’을 실시하였고, 2부에는 ‘2024년도 마을복지사업’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등을 논의했다.

29일 담당자 교육은 1부에 ‘이웃돕기사업 배분 및 수행 지침 안내’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대한 이해와 운영 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2부에는 ‘2024년도 마을복지사업’ 및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황’을 공유했다.

안성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이웃발굴을 비롯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거나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15개 각 읍면동마다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읍·면·동장(공공위원장)과 민간위원 중 1인을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운영하는 민·관 협력 네트워크로, 민간위원장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이인희 대표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및 역할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지역복지리더’와 담당자 교육을 통해 각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위기가정 발굴과 지원을 위해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