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장기 미반환 영치번호판 일제 정리해
인천 미추홀구, 장기 미반환 영치번호판 일제 정리해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0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추홀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4일 효율적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업무를 위해 그간 영치된 번호판 중 장기 미반환 번호판을 일제 정리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일제정리에서 말소된 차량 번호판과 장기간 미반환된 번호판을 정리하고, 번호판 영치 후 방치상태로 있는 자동차를 공매처분할 계획이다.

구는 작년 말일 기준 미반환 영치번호판 409개 중 5년을 초과한 253개의 번호판을 폐기하고, 번호판이 영치된 지 5년 이내의 차량 소유주 중 납세의지가 있는 일시적 체납자는 분납을 유도하며, 나머지 차량에 대해서는 차령초과말소안내 등을 하게 된다.

또한, 번호판 영치 후 차량 공매까지 3개월여 소요되던 기간을 1개월 이내로 단축하여 신속한 공매을 진행할 예정이며, 타 시도의 차량 번호판의 경우 체납금 미납부 시 1개월 후 번호판을 관할 시도로 송부함과 동시에 인천시에 경매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차량 잔존가치가 없어 공매 불능인 차량은 방치차량 관리부서에 통보하여 단속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체납 차량의 번호판 영치는 징수 외에도 무보험차량과 운행정지명령차량(대포차)의 운행을 막아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효과도 있다.”라면서, “번호판이 부착되지 않은 차량이나 무단방치로 의심되는 차량은 세무2과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