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년 민간환경감시단 발대식 개최
화성시, 2024년 민간환경감시단 발대식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화성=최승곤기자] 관내 환경오염행위 및 환경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4년 화성시 민간환경감시단이 지난 4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민간환경감시단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주말·야간 등 환경오염 취약시간대에 환경 감시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대기·폐수·폐기물·가축분뇨 등 환경오염물질로 인한 오염을 예방하고 기름유출 등 환경사고 적극 대응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2024년 민간환경감시단은 총 33명으로, 시는 이날 민간환경감시단에 감시원증을 수여하고 환경감시 활동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오는 7일까지 감시단 주요역할, 감시활동 근무방식 및 체계, 분야별 감시방법 및 순찰요령 등 환경오염행위 감시 및 신고요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간환경감시단은 향후 권역별 주말, 야간 순찰‧감시 활동, 민원다발 배출업소 사업장 주변, 축사 및 하천 감시, 악취배출업소 악취 및 냄새 모니터링(간이측정기 측정), 공사장 등 비산먼지, 소음 주변 피해 여부 감시, 폐기물 투기, 매립 등 불법행위 감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태열 환경지도과장은 “민간환경감시단 운영을 통해 주말, 야간 등 취약시간대 환경오염행위를 감시하고 환경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주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