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석범 화성(정) 예비후보, 김영주 의원 탈당 및 국민의힘 입당 강력 규탄
진석범 화성(정) 예비후보, 김영주 의원 탈당 및 국민의힘 입당 강력 규탄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05 14: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석범 예비후보
진석범 예비후보

[경인매일=최승곤기자]더불어민주당 진석범 화성시정 예비후보가 통해 김영주 의원의 최근 탈당 및 국민의힘 입당 결정에 대해 강력한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진 예비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결정이 우리 정치사에 유감스러운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는 자기 정치보다는 책임 정치가 필요한 때임을 강조했다.

김영주 의원은 비례대표로 시작해 더불어민주당 정권에서 장관까지 역임한 중진 정치인이다. 그러나 진석범 예비후보는 김 의원의 당을 버리고 탈당을 선택한 것에 대해 민주주의의 근본 원칙과 가치를 훼손한다고 비판했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정치는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실현하는 과정이어야 하며, 김영주 의원의 행동은 개인의 정치적 이익을 우선시한 것뿐만 아니라 국민의 불신과 정치 혐오를 가중시키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현재 정권에 의해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주 독립과 민주주의 역사와 유산이 왜곡되고 짓밟히는 상황에서, 이런 결정은 더욱 비판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이재명 당대표를 중심으로 한 더불어민주당이 무능하고 무도하며 무지한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는 총선이 되도록 사즉생의 각오로 당을 지키고 승리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그는 민주당이 공정하고 투명한 시스템 공천 과정을 통해 진정한 민주주의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총선 승리를 통해 유능하고 정의로운 민주주의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석범 예비후보의 이러한 발언은 국민의힘 입당을 결정한 김영주 의원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내부의 분노와 실망을 대변하는 것으로, 정치인들의 당적 변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논란을 다시금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퐈이야 2024-03-05 14:54:06
당원으로써 개탄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