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인천 건설산업 의견 청취 및 지속적인 노력 약속
iH, 인천 건설산업 의견 청취 및 지속적인 노력 약속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0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지난 4일 오후 iH 본사 랜선회의실에서 진행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사진제공=iH

[인천=김정호기자]iH(인천도시공사)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iH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iH 조동암 사장, 市 건설교통위원회 이인교 부위원장, 대한건설협회 박은상 인천시회장, 대한전문건설협회 지문철 인천시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문순백 인천시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H는 지난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등을 발표한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간담회에서 2023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결과 및 주요실적(하도급률, 지역인력 등 市 권장비율 달성), 2024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iH에서 발주하는 민간공모사업의 인천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인천 건설산업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관리 상생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iH 조동암 사장은 “건설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iH는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 및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단 운영을 통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市 권장 정책 사항을 이행하고, 이를 계기로 인천 지역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