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고등학교 졸업생들, 라오스에 최신식 화장실 및 기자재 기부
양평고등학교 졸업생들, 라오스에 최신식 화장실 및 기자재 기부
  • 안영덕 기자 ydahn@kmaei.com
  • 승인 2024.03.0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동회' 정수호 회장, 이번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
▲‘물맑은 양평 화장실 1호’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천동회)

[양평=안영덕기자]양평고등학교 28회 졸업생 보통과 10기 '천동회'(회장 정수호)는 지난1일 비엔티엔 터포사이 초등학교 관할 교육장 및 읍장, 초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자재 및 최신식 ‘물맑은 양평 화장실 1호’를 준공하여 라오스 타포사이초등학교에 기부했다. 

이번에 실시한 해외 나눔 행사는 양평고등학교 28회 보통과 10기 천동회 친목회와 지인들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고, 이를 통해 라오스 타포사이 초등학교에 최신식 화장실 3기와 노트북 5대 ,컴퓨터 1대 ,학용품, 선풍기 7대, 의류 약 1,000벌 , 망고나무 2주, 아포카도 나무 4주를 심는 등 현물 기준 약 2,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기부했다.

이날 뜻깊은 행사를 개최한 천동회 정수호 회장은 “가장 빛나는 학창시절이였던 양평고등학교를 졸업한지 40년이 넘었다. 어디에서 양평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설렌다. 양평이라는 이름으로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라오스 타포사이 초등학교에 화장실을 기부하게 되어 우리 스스로 자랑스럽지만 아이들에게 좋은 나눔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다수의 친구들이 양평을 떠나 타지에 살지만 항상 우리 양평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작지만 이번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 아이들이 보다 위생적인 화장실의 가치를 공유하면서 앞으로도 소중한 인연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석한 비엔티엔 타포사이 관할 교육장은 “라오스가 상대적으로 교육 환경이 너무나 열악하다. 그동안 여자 화장실 1칸과 남성 소변기 1개로 160명의 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사용하여 너무나 불편했는데 깨끗하고 최신식 지으진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진심으로 감사하다. 아이들의 이용과 보건 위생을 위해 노력하겠다. 천동회 회원들과 이번 화장실 건립에 힘 써 준 양평군민에게도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밝혔다.

 

*양평고등학교 28회 보통과 10기 천동회

회장 정수호, 총무 이선우, 남승우, 라상철, 문왕준, 송광섭, 신동석, 신현주, 안영덕, 우해철, 이규홍, 이병배, 조혜선, 한우진 천동회 고문 김홍림 선생님

*‘물맑은 양평 화장실 1호’ 후원자

서미연 행복한세계로 여행사 대표, 한우진 오!양평뉴스 대표, 덕평리 장석구님, 이종문 양평군농협 조공대표, 홍성표 금호건설 대표, 권호일 단월 면장, 박형세 양평농협중앙회 농정단장, 문진수 양서농협 상임이사, 씨엘 유선영 원장 ,이현주 양평자원봉사센터장, 이주석님, 김미원님, 양평군청 최진환 주사, 이명규 양평군전문건설 회장, 이대행 용문농협 단월 지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