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식품·숙박 안전관리 및 홍보방안 수립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식품·숙박 안전관리 및 홍보방안 수립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체육대회 종료일까지 위생·안전 확보 노력
(사진=파주시)
홍보물(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가 오는 4월 25∼27일 진행하는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와 5월 9∼11일 진행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가 파주시 전역에서 개최됨에 따라, 식품·숙박 안전관리와 홍보방안을 수립했다.

시는 음식·숙박업소 지도·점검을 통하여 불법적 영업행위를 근절하고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해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및 관람객 등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쾌적한 숙소를 제공하고, 참가선수단이 원활하게 관내 음식·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시는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3월 한 달간 대형음식점(면적 330㎡ 이상)을 대상으로 사전 위생 점검을 실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손님맞이 종사자 친절 교육 등을 실시한다.

3~4월 중에는 관내 숙박업소 전수 점검을 실시해 위생서비스를 평가하고, 살균소독제를 배부한다. 특히, 전수 점검 시 객실공급 및 숙박요금 안정화를 유도하기 위해 관련 사항 안내도 병행 실시한다.

이후, 4월 23~24일에 진행될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에서 경기도 체육대회를 홍보하고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한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및 친절한 대민서비스를 교육하고 영업주들의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홍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선수단과 사전 예약된 음식점에는 위생마스크 및 위생팩 등 물품을 지원하고, 행사 개회식 2일간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을 이용해 손 씻기, 끓여먹기, 개인위생 관리 등 식중독 예방·교육을 홍보할 방침이다. 또한, 대회가 개최되는 6일간 위생안전관리 상황실을 운영하여 숙박 및 식품위생 관련 불편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도체육대회 기간 동안 음식·숙박 이용과 안전관리에 문제가 없도록 선제적으로 조치해 파주시 최초로 개최되는 경기도 체육대회가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