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방역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 지원
연수구, 방역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 지원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4.03.06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역기동반 방문…가구당 2회 이상 위생 해충 실내외 소독 지원
​연수구보건소는 방역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제공=연수구​
​연수구보건소는 방역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진제공=연수구​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방역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방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사회·경제적 여건 등으로 소독 및 위생 해충 구제에 취약한 세대로 30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이나 단독주택 거주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 고려인 가구 등이다.

신청방법은 대상자가 보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직접 접수하거나 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방역 지원 범위는 실내외 소독(모기, 파리, 바퀴벌레 등)으로, 각 가구당 2회 이상 실시한다.

또한 행정복지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방문방역의 대상가구를 적극 발굴해 수요자를 파악하는 등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실현해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과 확산을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방문방역서비스를 통해 소외계층에 맞춤형 소독을 지원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