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팀 선발
시흥시,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팀 선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4.03.0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는 관내 청년 예술인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에 참가할 청년예술작가를 지난 2월 모집해 총 4팀을 선발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자 모집에는 11팀(총 21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단체를 대상으로 대면 심사를 진행해 최종 참가팀을 선발했다.

전시에 참여하는 팀은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상상력을 화폭에 옮기는 화가 김채성, 일러스트와 인스타툰을 그리는 디지털드로잉 작가 양예슬,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가해 관내 외국인 주민들의 차별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아카이빙 전시를 기획한 포리너팀, 7명의 예술가가 모여 유리공예, 도자, 디자인, 연극,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 영역을 보여주는 다분야 전시를 기획한 ‘쌓잇월드’팀이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는 오는 3월 말부터 5월까지 오이도박물관, 맑은물 상상누리, 오아시스 등 관내 세 곳의 예술공간에서 릴레이로 진행된다. 방문객 누구나 전시를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시는 앞으로도 꾸준히 청년 예술인을 지원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각화로 모색해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