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차량 주행거리 줄이고 인센티브 받으세요!
고양시, 차량 주행거리 줄이고 인센티브 받으세요!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4.03.0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부터 탄소중립포인트 참여자 모집... 인센티브 최대 10만 원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고양특례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가 오는 11일부터 차량 평균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운전자가 제도 참여 전 하루평균 주행거리 대비 제도 참여 후 하루평균 주행거리를 줄였을 경우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량(12인승 이하)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친환경 차량(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및 서울시 등록차량은 참여할 수 없다.

고양시를 포함한 경기도의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1차 모집 기간은 3월 11일부터 22일까지이다.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 누리집에서 접수 가능하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및 참여 신청 후 사진촬영 링크를 통해 차량 계기판 및 번호판 사진을 촬영하여 등록하면 된다. 

지난해 시에서는 주행거리를 감축한 500여 명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하였으며, 매년 단계적으로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확장 운영하여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이 외에도 녹색생활 실천,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를 상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