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혜련의원, 성균관대 방문... 첨단 R&D 사이언스파크 진행상황 점검 나서
백혜련의원, 성균관대 방문... 첨단 R&D 사이언스파크 진행상황 점검 나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3.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더불어민주당 백혜련 국회의원이 7일 성균관대를 찾아 유지범 총장 및 학교법인 임원 등과 면담을 통해, ‘첨단 R&D 사이언스 파크’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성균관대의 협조를 요청했다. 

‘첨단 R&D 사이언스 파크’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484번지 일원에 약 1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총 사업비 2,955억원의 대규모 사업이다. 

백 의원은 “R&D사이언스파크와 성균관대의 산학연 연계를 통해 서수원은 반도체·바이오·에너지·AI 등 첨단과학 연구도시로서 수원 경제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성균관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유지범 총장은 2024년 그린벨트 해제 등 행정절차 수행에 있어서도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외에도 백 의원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체육관에 지역민 2천여 명이 모여 경로행사를 진행했던 일이나 캠퍼스 내에서 걷기대회가 열렸던 일을 예로 들며, “성균관대의 체육관 및 운동장을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여 대학교와 지역 사회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주민편익을 증진시켜 달라”라고 요청했다. 이에 유 총장은 “지금도 개방을 하고 있지만, 경로행사시 체육관 이용을 포함해서 주민들이 더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실히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