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오는 11일 개관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오는 11일 개관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4.03.0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청소년들의 자기개발과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기 위해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을 오는 11일에 개관한다.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은 복합시설로 조성된 감일공공복합청사(하남시 감일순환로 181)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932㎡ 규모이다.

내부는 동아리 활동 및 교육용 강의실(3곳), 댄스 보컬 연습 활동실(2곳),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실습 방송제작실 등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디지털체험 등 다양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전용공간에는 50종 이상의 보드게임과 콘솔게임(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 레이싱 카트, 영화 및 음악 감상 시설 등을 갖추어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도 풀고,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게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유정 청소년지원팀장은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으로 청소년의 문화, 여가 활동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주말(토,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소식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감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는 구축 중에 있으며 5월 중에 오픈할 계획이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